후원회 바로가기

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, 선거비용 마련 '펀드' 모집 총 1억원 목표···선거 끝난 뒤 선거비용 보전 받아 원금과 이자 함께…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플랜비 댓글 0건 조회 395회 작성일 18-04-18 07:53

본문

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, 선거비용 마련 '펀드' 모집
총 1억원 목표···선거 끝난 뒤 선거비용 보전 받아 원금과 이자 함께 상환
황재윤 기자  |  jaeyuntop@naver.com
승인 2018.04.09  18:58:58
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
 
▲ (사진제공=허성무 선거사무소)
(창원=국제뉴스) 황재윤 기자 = 허성무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장 예비후보가 선거비용 마련을 위한 '허성무 펀드'를 모짐한다고 9일 밝혔다.
허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"허성무 펀드는 창원시장선거 사상 최초로 출시되는 시민펀드"라며 "펀드는 9일부터 11일까지 청약을 시작으로 12일 오전 10시에 출시한다"고 설명했다.
펀드 모금액은 약 1억 원 정도다.

펀드투자는 최소 1만원 이상이고, 상한액은 없으며 1억 원 모금이 완료될 때까지 펀드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.
펀드 이자는 지난 1일 기준 CD금리 연 3.6%를 적용해 계산되며, 원금과 이자는 6·13 지방선거 이후 선거비용을 보전 받으면 참여자에게 지급한다.
허 예비후보는 "펀드는 허성무 예비후보가 선거에서 15% 이상의 득표를 할 경우 선거비용 전액을 보전하게 된다"며 "펀드로 조성된 자금은 선거운동기간이 시작되는 후보등록일 이후에 지출될 예정이어서 원금 손실 가능성은 거의 없다"고 설명했다.

그는 또 "펀드 출시와 성공을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정치자금을 조성하고, 정치쇄신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충족될 수 있도록 저 스스로도 최선을 다하겠다"고 강조했다.
자세한 문의는 허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로 하면 된다.

<저작권자 &`;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